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 좌측의 카테고리 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

자료출처
:- 희망도시 생거진천 http://jincheon.go.kr/hi.do
자료생성 :- 2009-06-30 17:42:10.0  보도자료실

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


  진천군이 2009년도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진천읍 사석리 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식이 30일 오전 11시 유영훈 군수, 신창섭 의장 등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억원(도비1억, 군비1억)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3월 2일 착공하여 6월 10일 완료됐다.


  주요시설로는 노후된 기존 마을회관을 철거하고 부지면적 567㎡에 다목적회관 140㎡을 신축했다.


  특히 태양광전기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유지관리비로 인한 주민 부담을 최소화함은 물론 친환경 경제적 건축물로 시공되었으며 광장 및 야외체력단련기구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휴식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을주민들은 "휴식과 함께 건강을 다질 수 있고 마을 대․소사를 함께 의논할 수 있는 크고 넓은 다목적회관 및 광장이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조화롭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정비하고 정주 의욕을 고취하는 등 모든 군민의 행복지수를 한 단계 높여주기 위하여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