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사전 서비스로 재외동포에 한발 더 다가서는 코리안넷! 재외동포 소식

미니사전 서비스로 재외동포에 한발 더 다가서는 코리안넷!

자료출처
:- 재외동포재단 http://www.okf.or.kr/

자료입력 :- 2009-01-29

자료原典 :-

자료작성 :- 관리자

미니사전 서비스로

재외동포에 한발 더 다가서는 코리안넷!

 

재외동포재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Korean.net(이하 ‘코리안넷’)에서는 올해 1월부터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재외동포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인터넷 대표 포탈사이트인 야후! 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야후! 미니사전’을 도입하여 서비스한다.

 

‘야후! 미니사전’은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 중 별도의 타이핑 없이 모르는 단어에 미니펜을 올려놓고 마우스 클릭을 하면, 미니창에 검색된 단어가 바로 나타나 웹사이트 이용자가 모르는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미니사전 기능은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PDF 문서를 포함한 모든 문서(MS 오피스, 한글, 메신저, 응용프로그램 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재단은 이번 미니사전서비스로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재외동포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코리안넷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제공되는 양질의 역사문화 컨텐츠들이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모국 문화 경험이 적은 재외동포2,3세의 한글교육을 비롯한 민족문화 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리안넷이 제공하게 되는 미니사전은 지난해 4월 재단과 야후! 코리아가 맺은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제공받는 서비스로 야후!코리아 웹사이트에서도 동시에 제공되는 인기컨텐츠이다.

 

보도자료 문의

l  재외동포재단 조사홍보팀 김숙정 대리(02-3415-0184), 이선호(02-3415-0185)

              조사홍보팀 이현석 대리(02-3415-0183)

 

◎ 미니사전 기능 보러가기

◎ 미니사전 기능 다운로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