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와 타게시마를 병기한 지략적 의도로 제작된 지도 Dokdo in Korea

 독도코리아 함께 홍보해요 좌측의 카테고리 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도와 타게시마를 병기한 교묘한 지도

쿠웨이트 알무타나 서점에서 2007년 1월 구입

자료출처 :- 임 충섭(독도코리아 홍보위원) 작성
자료입력 :- 2007.02.09
사진 & 글:- 임충섭

쿠웨이트 시내 중심지에 위치한 알무타나 빌딩 내의 대형 서점에서 오류된 지도책 (영어판, 아랍어판) 을 구입했습니다. 먼저 영어판 지도로서 독도를 'Tokdo (Takeshima)'로 竝記한 지도를 올립니다. 동해는 'SEA OF JAPAN (EAST SEA)'라고 일본 해 라고 적고 괄호 안에 동해를 기록했습니다.
지도를 자세히 보시면 울릉도를 표기하면서 ‘Ulleungdo (S. Korea)’ 라고 한국 영토임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독도를 표시하면서는 'Tokdo (Takeshima)'라고 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쉽게 지나쳐서는 안 될 중요한 것은 'Oki-shoto (Japan)'기록했습니다.
Ulleungdo, Tokdo, Oki-shoto 는 거의 직선상에 위치해있는 섬으로 울릉도와 오키슈토 섬은 국적을 분명히 기록했지만 독도는 국적 없이 'Tokdo (Takeshima)'라고 표시했습니다.
독도와 관련된 문제들을 모르는 사람으로서는 독도가 다케시마라는 인상을 깊게 주며, 함께 일본 영토로 인식될 수 있도록 교묘하게 기록을 했습니다.
아래의 지도를 보셔요.
감사합니다.
이번 독일로 연수교육차 몇 일 동안 곧 가게됩니다.
가는 비행기에서 항공 노선도의 지도를 찾아볼것이고, 독일에서도 시간이 있다면 책방에 들려 그곳의 지도책을 사 볼것입니다.
지도책 표지

지도책 관련 표기 내용



오류된 전체 지도 --> 상세한 지도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의 지도를 보시고 여러분은 무엇을 느끼시는지 답 글을 달아주십시오.


덧글

  • 임영섭 2007/02/22 10:15 # 삭제 답글

    독도와 농다리를 열심히 일하는 충섭씨 고맙습니다. 자주 들려 대화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제 카페에도 좋은 글 많이 남겨 주세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