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걸미산 2015년 녹색나눔숲 조성 확정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천군, 걸미산 2015년 녹색나눔숲 조성 확정

자료출처 :- 진천신문 http://www.jin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9495
자료생성 :- 2014년 10월 22일 (수) 21:14:48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진천군, 걸미산 2015년 녹색나눔숲 조성 확정
녹색기금 5억 등 총 6억2500만원 투입, 녹색나눔숲 조성
2014년 10월 22일 (수) 21:14:48진천뉴스 kcpphs@hanmail.net
  

진천군은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지원하는 2015년 지역사회 녹색나눔숲 공모사업에 진천읍 신정리에 위치한 걸미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걸미산은 주위 공원이나 쉼터가 없고 진천시내 전망을 조망할 수 있으며 진천읍에 위치한 만큼 접근성이 우수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녹색기금 5억원을 지원받고 군비 1억2500만원 등 총 6억2500만원을 투입해 △목재데크 산책로 조성 △직접 원예작물을 키울 수 있는 자생치유원 △간이목재공방 △주차장 등을 조성한다.

또한, 인근 학교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숲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야생화원과 숲속 교실, 숲속체험마당을 조성하고 탁원한 조망권을 살린 전망대와 주민들을 위한 쉼터로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해 12월 안으로 공사를 마무리하는 한편 완공 즉시 주민들에게 개방해 녹색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인근 주민들이 산책을 하고 가벼운 운동을 할 장소가 마땅치 않았는데 이번 사업으로 자연친화적 공간을 제공해 지역주민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사업단의 녹색기금은 복원으로 모여진 기금을 환경을 보전하고 되살리는 곳에 지원하기 위해 사용되는 자금으로 현재 녹색기금으로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녹색복지를 증진하고 생활 권역 내 일반시민들을 위한 숲 조성하는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 진천뉴스(http://www.jin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