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화재 한지킴이 인천지역 교육(제물포 고등학교) - 2013-09-30 / 사진 60매 1문화재 1지킴이 (진천 농다리)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문화재 한지킴이 인천지역 교육(제물포 고등학교) - 2013-09-30

자료출처 :- 문화재청 / 한문화재 한지킴이 인천지역 교육(제물포 고등학교)
자료생성 :- 2013-09-28 
자료옮김 :- 임충섭(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충북 진천 농다리
(籠橋),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 임충섭입니다.

2013. 09. 28일에 있었던 인천에서 있었던 문화재 지킴이 교육에 처음 참가하였고 너무도 좋았습니다. 휴가 끝나기 전에 타 지역에서 지킴이 교육이 있다면 또 참석해보고 싶다는 자발적 충동욕구가 강하게 일고 있다.

                                                                              아래의 그림을 크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 휴가 중 문화재청 문화재지킴이 홈패지를 방문하여보니 인천에서 문화재지킴이 교육이 있다는 공지 사항이 있다.
인천 출향인도 아니며 해외에 35년째 거주하는 재외동포이며 필자가 지킴이활동을 하는 문화재도 충북 진천의 농다리(籠橋)와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어찌 보면 인천에서의 문화재지킴이 교육은 저와는 무관해 보이는 행사로 치부해도 될 법하다.
하지만 저는 2006년부터 문화재청으로부터 활동성과에 따라 2년씩 연장 활동 할 수 있는 문화재 지킴이위촉을 한 번도 거름 없이 현재까지도 위촉해주어서 특별한 방법(World Wide Web)으로 주어진 여건 하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 활동은 하고 있지만 해외에 거주하는 관계로 문화재지킴이 교육에 한 번도 출석해보지 못해 지킴이로서 의무를 다 하지 못하고 있다는 무거운 마음이었다.

인천지역 문화재 지킴이 교육이건만 용기를 내어 교육을 관장하는 담당자님께 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고 참석해도 좋다는 반가운 회신을 받았다.
인천 초행인지라 인터넷을 통해 행사장소가 있는 제물포고등학교 까지 가는 교통편을 검색해보았다. 버스로 서울역까지 가서 1호선 지하철로 동인천 까지 가는 것을 교통편을 전했다. 대략 편도 2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여 11시30분에 출발 하면 되었다.
하지만 해외에 35년 살다보니 지하철역 환승하는 것이 평소에도 무척 어려웠기에 혹시 처음 참가하는 교육에 늦으면 안 된다는 강박관련에 집에서 9시에 출발하였다. 서울역 지하철 역사에서 환승하느라 약간고생을 한 것 외에는 큰어려움없이 동인천역 까지 갔었다. 동인천역에서 물어물어 제물포 고등학교까지 가서 야구부 선수의 학부모로 보이는 어머니에게 성덕관을 여쭈었더니 성덕관 이야기는 들었는데 어데 인지는 잘 모르겠단다. 세 번째 여쭈어본 분이 바로 뒤의 건물을 가리키며 성덕관이란다.
성덕관에 들어서니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여직원 두분이 남자인부들을 지휘하며 내부를 정리하고 있었다. 여직원들과 간단히 인사를 하고 제물포고등학교를 나와 점심식사를 간단히 하고 다시 성덕관으로 올라왔지만 아직도 40여분 시간 여유가 있다. 고등학교 좌측으로 산비탈 도로가 넓게 보인다. 목적 없이 차도를 따라 걸어 올라보니 뜻밖에도 「자유공원」이었다
..............................................................................................................................................
.......................                                                                         아래의그림을 크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