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연 하비에르 신부님의 "믿음을 새롭게, 가정을 새롭게" 강의노트 가톨릭 신자입니다.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톨릭] 황정연 하비에르 신부님의 "믿음을 새롭게, 가정을 새롭게"  강의노트

자료출처 :-
자료생성 :- 2014-03-01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황정연 하비에르 신부님께서 바쁘신 중에도 쿠웨이트 주교좌 성당의 초청으로 한인 교우들을 위해 멀리 로마에서 쿠웨이트까지 오셔서 한인 교우들을 위한 사목 방문(2013년 12월 24일 ~ 28일)을 하셨었습니다.

신부님께서는 대림 제4주간 화요일(24일) 새벽 5시에 쿠웨이트에 도착하셔서는 잠시휴식을 취하시고는 교우들의 개별 판공성사를 해주셨고, 성탄 전야 미사에서는 소년 소녀들의 첫영성체를 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25일에도 성탄미사는 물론이고 자매님들을 위한피정을 해주셨습니다. 26일에도 가정 방문에 이어서 교통편이 여의치 못해 미사 참례를 못하는 한국인 및 3국인들을 위해 쿠웨이트 시내에서 약 140Km 멀리 위치한 현대 건설에 까지 방문하셔서 고해성사도 해주시고 교우들에게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27일에도 예비 세례성사 신청자들과 개별 면담이 있었으며 주일 미사(중동에서는 금요일이 주일임)를 집전해수셨고 세례성사도 미사 중에 함께 해주셨고 미사가 끝난 후에는 『믿음을 새롭게, 가정을 새롭게』 라는 주제로 신부님의 특강까지 해주시는 바뿐 일정을 보내셨습니다.

쿠웨이트 한인공동체는 약 110명 정도 되는 작은 공동체입니다. 한인 수녀님도 더욱 신부님도 없이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교우들의 평소 소망은 속 시원히 한국말로 강론을 들어 보는 것입니다. 황 신부님께서 오셔서 저희들의 소원을 풀어주셨고 특강까지 해주셔서 너무도 고마웠습니다. 특강을 쉽게 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고, 교우들 모두 너무도 감동적인 강의에 모두들 경청하였습니다.

나이가 좀 많은 저로서는 혹시라도 신부님 강의를 다 기억을 못하고 쉽게 잊어버리면 어쩌나 하는 걱정(노파심?)에 신부님께 떼를 써서 강의 노트를 받았습니다. 집에 와서 몇 번을 반복해 읽어 보며 교우들과 함께 보고 싶어 스켄 받아 신부님의 허락을 받고 이곳에 올려봅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래의 그림을 크릭 하시면 크고 선명한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