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르면 이번주 독도동영상 인터넷 배포 1문화재1지킴이독도천연보..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이르면 이번주 독도동영상 인터넷 배포    

자료출처 :- 독도본부  http://www.dokdocenter.org/
자료생성 :- 뉴시스 2013-12-29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정부, 이르면 이번주 독도동영상 인터넷 배포

일본어 포함 다국어 버전 동영상 배포방침



정부가 이르면 이번주 독도의 역사적 진실과 우리 고유 영토라는 것을 알리는 독도 동영상을 인터넷에 다시 배포할 것으로 보인다.

외교부 관계자는 12월 29일 "전문가들과 독도 동영상 관련 내부 협의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외교부는 10월 12분23초 분량의 한국어로 된 독도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그러나 이 동영상에서 일본 방송사의 방송 화면을 무단 도용한 사실이 드러나 삭제하고 새로 제작에 들어갔다.

외교부는 독도 동영상을 올해 안에 올린다는 목표로 최종 작업을 진행 중이지만 협의가 지연될 경우 내년 초에 배포할 가능성도 있다.

또 외교부는 국문 동영상을 외교부 독도홈페이지(dokdo.mofa.go.kr)와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등에 올린 뒤 내년 초에 일본어를 포함한 다국어 버전의 동영상을 차례로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조태영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 12일 정례브리핑에서 "독도의 역사적 진실과 영토주권의 정당성을 알리는 독도 영상을 제작중이다. 올해 안에 배포가 가능할 것"이라며 "한국어를 필두로 다른 외국어 동영상들도 홈페이지와 유투브에 게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일본 외무성은 지난 10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어 동영상을 올린데 이어 최근 10개 국어로 번역한 독도 동영상을 추가 게재, 우리 정부가 삭제를 요구했었다.  [뉴시스 2013-12-29]     

독도본부 2013-12-30 www.dokdocenter.org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