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女장관, "새마을운동 전수 감사해요 Kuwait News & Photos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쿠웨이트 女장관, "새마을운동 전수 감사해요

자료출처 :- 매경닷컴 http://people.incruit.com/news/newsview.asp?gcd=21&newsno=1274984
자료생성 :- 2013.02.27 17:38 매경닷컴 전범주 기자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쿠웨이트 女장관, "새마을운동 전수 감사해요"

매경닷컴 기사입력 2013.02.27 17:38


'새마을 운동'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을 전수받으려는 중동국가들의 러브콜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쏟아지고 있다.
지난 26일 박 대통령을 예방한 쿠웨이트의 롤라 압둘라 다쉬티 기획개발부 장관은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전수하고 있는 한국의 경제개발 지식 공유사업(KSP)을 당장 올해부터 받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석유부국 쿠웨이트의 특사가 한국의 새마을운동을 이끌어온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이자 현직 대통령인 박 대통령에게 경제개발에 대한 훈수를 구한 셈이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당시 다쉬티 장관의 요청이 매우 적극적이고 간절해서 박 대통령도 기쁘게 수락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쿠웨이트의 희망은 실제로 이뤄질 전망이다.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에서 쿠웨이트를 올해 지원국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올해 지원하기로 이미 정해진 33개국을 34개국으로 늘릴지 아니면 다른 나라보다 쿠웨이트를 우선 지원할지에 대해선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쿠웨이트가 대통령을 찾아 적극 요청한 만큼 올해 바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6일 박 대통령을 만나 '새마을운동 예찬론'을 편 다쉬티 장관은 쿠웨이트 최초 여성 국회의원 출신으로 2007~2008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랍인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범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경닷컴 전범주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