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내년도 국회 예산확보 총력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천군, 내년도 국회 예산확보 총력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생성 :- 2012-07-20 기획감사실 박근환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제 목진천군, 내년도 국회 예산확보 총력
작성자기획감사실조회수
첨부파일


진천군, 내년도 국회 예산확보 총력

- 유영훈 진천군수 주재, 정부예산 확보대책 보고회 -


진천군은 지난 상반기 정부예산 확보대상사업 발굴과 중앙부처 및 충북도 방문활동 전개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군은 기획재정부에 넘어간 정부예산 요구액 가운데 일부 현안 사업의 경우 미반영된 사업이나, 신규사업, 계속사업 등 총 64건에 2,075억원의 국고지원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유영훈 군수는 지역 국회의원과 공조체계를 구축, 중앙부처와 국회를 상대로 활발한 국비확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20일 유영훈 진천군수 주재로 5급이상 간부공무원과 해당사업 담당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정부예산확보 대책 보고회를 개최, 각 실과소장이 직접 기재부와 중앙부처를 수시 방문, 군에서 요청한 예산이 삭감되지 않도록 하고, 일부 누락된 사업에 대해서도 추가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9월까지 진행되는 기획재정부 2차 심의와 국가예산안에 대한 국회의 제출전까지 중앙부처의 동향 파악은 물론 기재부를 수시 방문, 예산심의 방향을 점검하고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주문했다.

내년도 정부예산확보대상 주요사업은 진천신척산업단지 폐수종말처리시설 60억원, 백곡천 하천환경조성사업 20억원, 진천 증평간 국도확포장사업 132억원, 광혜원면 소재지 정비사업 17억원 등이다.

군 박승열 기획감사실장은 "지방재정이 열악한 상황에서 국비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의 구심점역할을 한다"며 "국회에서 예산안이 통과될 때까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주하여 총력전을 펼칠 생각"이라고 말했다.

<기획감사실(539-3031)담당자 박근환(539-3032)>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