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서 ‘독도특별전시회’ 개최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서 ‘독도특별전시회’ 개최

자료출처 :-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자료생성 :- 아시아투데이 2012. 04. 04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국립중앙과학관서 ‘독도특별전시회’ 개최


국립중앙과학관은 3일 개막식과 함께 내달 20일까지 48일간 특별전시관에서 ‘독도특별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아침을 여는 섬, 우리 땅 독도의 이야기 展’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전시회는 동북아역사재단과 국립중앙과학관이 공동개최하며 인문학 분야와 과학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은 이주호 장관과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이기용 충북교육감, 이효수 영남대학교 총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동북아역사재단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장 관람, 독도경비대원과의 화상통화 등으로 진행됐다.

특별전은 자연과 과학 3D 영상관, 체험존 등 4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됐으며 자연존에서는 독도에 있는 동식물, 곤충 등 80여종의 표본과 독도 어류 10여종, 독도 모형 등이 전시된다.

또 과학존에서는 가스하이드레이트 암석과 유효 미생물 등 독도의 천연자원과 해수담수화시스템, 위성통신시스템, 실시간 온실가스 측정기 모형 등이 선보인다.

3D 영상관에서는 ‘살아숨쉬는 동해의 심장, 독도’가 상영되며 체험존서는 터치풀 체험, 인터액티브 영상 체험, 고지도 탁본 체험, 교과서 속의 독도 등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의 결과물들은 동북아역사재단 홈페이지 내 사이버 독도 전시관을 통해 국민 모두가 독도 교육의 장(場)으로 지속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중앙과학관 관계자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독도 수호 의지를 보여 주기 위해 독도특별전시회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2012. 04. 04]

독도본부 2012. 04. 04. www.dokdocenter.org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