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단체들 ‘동해’표기 바로잡기 캠페인 동해 관련자료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LA한인단체들 ‘동해’표기 바로잡기 캠페인

자료출처 :- 재외동포신문 http://www.dongponews.net/news/quickView.html
자료생성 :- [0호] 2011년 09월 30일 (금) 18:46:40 이현아 기자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LA한인단체들 ‘동해’표기 바로잡기 캠페인
3·1여성동지회, 노인회, 체육회 등 함께
[0호] 2011년 09월 30일 (금) 18:46:40이현아 기자 yomikako@hanmail.net

  

LA의 한인단체들이 동해바다 표기를 바로잡기 위해 뭉친다.

LA한인회는 지난 27일 미주3·1여성동지회, LA노인회, 재미LA체육회 등 한인단체들과 함께 독도가 위치해 있는 동해바다의 표기를 바로잡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을 가진 한인단체들은 “동해바다의 표기가 ‘Sea of Japan’으로 잘못 표기돼 있는 것을 바로잡기 위해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해당 단체들은 동해(East Sea)바다의 표기를 바로잡기 위한 10만명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이를 국제수로기구(IHO)와 연방 상·하의원 등 정치인들에게 보내 동해 표기의 정당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인회는 “현재 동해 표기 바로잡기 운동이 시카고, 뉴욕 등지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며 “이 운동은 곧 미국 전역으로 확대돼 국제수로기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미국의 의견이 동해를 병기하는 의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LA한인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