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음성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착공식 개최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진천음성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착공식 개최

자료출처 :- 국토해양부 http://www.mltm.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68790 
자료생성 :- 2011-08-31 06:00 투자유치지원과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충북 진천음성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착공식 개최


- 충북 혁신도시로는 최초, 혁신도시 건설 본격화 -

 

투자유치지원과  게시일: 2011-08-31 06:00  조회수: 356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는 8월 31일 충북 혁신도시 사업지구 내에서 충북혁신도시 이전기관 중 최초로 이전청사 착공식을 개최하여 혁신도시 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정관 지식경제부 제 2차관을 비롯한 이시종 충북도지사, 정범구 국회의원, 유영훈 진천군수, 이필용 음성군수, 충북 혁신도시 동반이전기관장 및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관 지경부 제 2차관은 축사에서 “충북 혁신도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특히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충북 혁신도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말했으며, 10개 동반이전 기관장과 이전기관 참석자들도 착공식 행사에 참석하여 혁신도시의 성공적 추진의지를 밝혔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국민들에게 가스관련 안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출연기관으로서,


 ’09년도 충북 혁신도시로 이전이 승인된 이후부터 충북지역 대학과 산학 협력협정을 체결*하여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는 등 충북 지역발전에 선도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 충주대학교(’09.9월), 충북대학교(’10.5월)과 협약체결


 향후 충북 혁신도시로 이전 완료 시 연관기업의 동반이전에 따른 일자리 창출 및 인구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착공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전청사는 총사업비 635억원을 들여 지상 8층, 연면적 24,233㎡ 규모로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따라 신재생에너지를 10% 이상 사용하고 기존 건축물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40% 절감하는 에너지 절약형 녹색 청사로 건축된다.


 이를 통하여 지역의 저탄소 녹색성장 및 에너지 절약 건축 자재의 개발·보급 등 건축기술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전청사가 공사에 들어가면, 건설과정에 지역 업체가 참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고용창출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에서 지역건설회사가 총 건축 공사비의 40% 이상 공동도급 하도록 제도를 개선(’11.2월 국가계약법 시행령 개정)함에 따라, 이번에 착공하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경우 건축공사비 약 451억원 전액을 충청 지역업체가 수주 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충북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0개 공공기관 건축공사비 약 4,915억 중 1,970억원 이상을 지역건설업체가 수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한국가스안전공사 착공을 계기로 “금년 말까지 80개 공공기관의 청사착공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이주 및 정착 여건 개선을 추진하기 위하여 최근「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을 개정(8.25. 시행)하여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에 대한 기존의 특례공급* 외에 특별공급제도** 를 도입하여 이들에 대한 주택공급 기회를 확대 하였다.

 * 특례공급 : 입주대상자를 미리 정한 후 이들에게 주택을 공급하는 것

 ** 특별공급 : 일반공급물량의 일부를 장애인 등 정책적으로 필요한 자에게 공급


 또한, 우수한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11년 중 혁신도시 내에 착공 예정인 총 1만6천세대의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 초·중·고 총 22개교를 우선적으로 개교 할 예정이다.

 * 공동주택 입주시기에 맞춰 초등학교 10, 중학교 6, 고등학교 6개교 개교 추진


 앞으로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를 지역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전공공기관과 연계된 민간투자 유치 및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에 더욱 역점을 둘 계획이다.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