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상반기 부진 만회할 하반기..`매수`<신영證> Kuwait News & Photos

좌측의 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GS건설, 상반기 부진 만회할 하반기..`매수`<신영證>

자료출처 :- 아시아경제 http://find.joinsmsn.com/Search_Link.asp?Total_ID=6038145&query=쿠웨이트
자료생성 :- 2011.08.24 08:35 천우진 기자
자료옮김 :- 임충섭(쿠웨이트국립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1문화재 1지킴이 - 독도천연보호구역, 진천농다리)


GS건설, 상반기 부진 만회할 하반기..`매수`<신영證>

[아시아경제] 입력 2011.08.24 08:35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은 24일 GS건설에 대해 하반기에 수주확대로 상반기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A`와 목표가 16만원을 유지했다.

한종효 신영증권 애널리스트는 "전날 GS건설은 쿠웨이트 와라 압력유지 시설과 아주르 송수시설 등 2건의 프로젝트에 대해 낙찰통보 받았음을 공시했다"며 "이는 쿠웨이트 시장에 대해 발주처 및 공종 확대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와라 압력유지 시설은 쿠웨이트 국영석유공사(KOC)가 발주한 60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유정(油井)의 압력유지를 위해 물을 주입하는 설비다. 아주르 송수장 사업은 정수 처리된 물을 정수장에서 인근 와프라 지역 및 미나압둘라 펌프장으로 공급할 수 있는 정수 및 송수시설을 건설하는 2000억원 규모의 공사다.

한 애널리스트는 "GS건설은 지난 1분기 수주한 쿠웨이트 국영정유회사(KNPC)의 액화가스 저장탱크 사업을 포함해 올해 총 1조4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쿠웨이트에서 따냈다. 공종도 강점을 지닌 정유·석유화학이 아닌 가스시설(LPG저장탱크)을 비롯해 원유 생산량 증가 설비와 정수시설로 다각화된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해외수주 흐름이 빨라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8월에 우즈베키스탄의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가 유력하고 인도네시아 정유공장, 베트남의 정유공장과 메트로 사업도 3분기에 수주 인식이 가능것"이라며 "수주 지연에 따른 시장우려를 해소하고 상반기에 부진했던 해외수주를 만회할 성과가 하반기에 나타날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했다.


[모바일] 아시아경제 모바일 웹 개편! 외식상품권 이벤트 진행 중
[골드메이커] 전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글루스 가든 - 쿠웨이트를 제2의 고향이라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