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독도사관학교 '독도 캠프' 실시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독도사관학교 '독도 캠프' 실시

자료출처
:- 사이버독도 http://www.dokdo.go.kr/Board.do?command=detail&langType=KR&oMenuCode=MENU_CODE200811139&oBIdx=17295&start=0&oSearchColumn=&oText=&age=
자료생성 :- 2011-08-10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영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사이버독도사관학교 '독도 캠프' 실시
작성자 |관리자작성일 |2011-08-10조회수 |

사이버독도사관학교 독도캠프 실시

- 독도 체험을 통해 독도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실천프로그램 제시 -

경상북도와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이버독도사관학교(http://dokdo.prkorea.com) 8 9일부터 11까지 울릉도·독도에서 독도 현지교육과 독도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실천프로그램 제시를 위한 독도캠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이버독도사관학교

독도(동해) 대한민국의 역사·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 양성을 목적으로 2009 3월에 개설하여, 현재 5 여명의 학생들이 가입하여 온라인 독도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이버독도사관학교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교 이후, 매년 독도현지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직접보고 느낀 독도에 대해 사진·영상·엣세이를 통해 국내외의 친구들에게 전달해왔다.

올해도 6 15일부터 1개월간 캠프 참가자 모집을 하여, 온라인 수업을 통해 배운 독도와 동해, 동북공정 수업 내용에 대한 감상문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347 중에서 70(21·35·14) 최종 선발하였다. 대학생 중에는 베트남인과 인도인이 1명씩 포함되어 있다.

이번 독도캠프에 선발된 우수 사관생도들은

울릉도·독도 현지에서 독도와 관련된 유적지 답사와 독도박물관 견학, 그리고 독도평화호 이용하여 독도를 직접 방문하고, 동도 정상까지 올라가 독도의 구석구석을 살펴 예정이다.

밖에 동북아 역사에 대한 주제별 강의를 바탕으로 한국의 역사·영토·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실천프로그램 경연대회, 독도체험 소감 세계인에게 알리는 서한문쓰기 다양한 활동을 펼친 , 비전선포식을 갖고 독도와 대한민국을 세계로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다짐을 새로이 계획이다.

이번 캠프를 주관하고 있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박기태단장은 그동안 온라인 교육에 의존해 왔던 사관생도들이 23일간의 일정으로 서로 얼굴을 대면하면서 교육과 대책방안 토론, 독도탐방 등의 활동상황을 영상·사진·엣세이로 담아 사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5 명의 사관생도뿐만 아니라, 전세계에까지 파급되도록 힘쓰겠다.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 김종학 독도수호과장은

사이버독도사관학교는 우리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세우고 60 세계인에게 독도는 물론 경북의 문화, 나아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인력 배양을 목적으로 설립·운영하고 있다. 밝히고,

경상북도는 반크와 함께 사이버독도사관학교 통해 민족의식을 품은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에 공조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이라고 말했다. ()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