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개소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천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개소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생성 :- 한겨레 2011. 07. 19.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진천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개소
작성자기획감사실조회수19
첨부파일JPEG 그림파일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jpg  (622KB, Download : 8)

진천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개소


- 어린이 구강건강관리를 실천하는 바른양치실천 기여 -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19일 진천군교육장을 비롯하여 덕산면장 , 교육청관계자, 한천초등학교 교직원, 학부모 및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권 최초로 양치교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양치교실』은 사업비 4,000만원을 지원받아 수도시설, 개인별 칫솔과 양치컵, 소독기, 교육자료 등을 설치하고 급식소에서 점심식사 후 바로 양치를 하여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치 됐다.


  특히 개소식 행사를 시작으로 주 1회 보건소 담당자가 출장하여 올바른 양치질교육 및 실습, 구강보건교육, 불소용액양치사업, 치아홈메우기 등 종합적인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학령기 아동의 칫솔질은 치아우식증과 치주병을 예방하는 아주 좋은 방법으로 학교에서도 칫솔질을 실천함으로써 중대 구강병을 예방하고 점심 식사 후 칫솔질을 생활화 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한 학교 생활을 선도, 칫솔질시 거울을 통한 관찰로 올바른 칫솔질 학습 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학급별 칫솔질 관찰판을 부착하여 식후 칫솔질 실천율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군 보건소 구강보건담당자(곽재영)는 “어려서의 치아건강이 평생 치아건강임을 고려할 때 한천초등학교 양치교실 설치 운영은 구강건강을 증진 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어릴 때의 잇솔질 습관이 구강건강을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업비를 들여 설치를 하게 된 만큼 지속적인 실천으로 예방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학교관계자는 물론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도”를 당부했다.


 


- 사진있음 : 양치교실 개소 사진


 


<보건소 진료팀 043-539-4041 담당자 곽재영 043-539-4044>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