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이라크와 가스전개발 최종계약 Kuwait News & Photos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스공사, 이라크와 가스전개발 최종계약


자료출처
 :- 연합뉴스 http://news.nate.com/view/20110605n09576
자료생성 :- 2011.06.05. 연합뉴스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가스공사, 이라크와 가스전개발 최종계약

 

 
(바그다드 AP.AFP=연합뉴스) 이라크가 5일 한국가스공사가 주도한 해외 컨소시엄과 2건의 가스전 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라크 석유부가 발표했다.

가스공사는 터키의 TPAO 및 쿠웨이트에너지와 컨소시엄을 이뤄 이날 이라크 측과 북부 디얄라주의 만수리야 가스전의 개발 계약에 서명했다.

가스공사는 또 쿠웨이트에너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쿠웨이트 국경 인근의 시바 가스전 개발계획도 체결했다.

만수리야 가스전은 4.5조 세제곱피트의 가스를, 시바 가스전은 1.5조 세제곱피트의 가스를 각각 매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라크 석유부의 압둘카림 알 루아이비 장관은 이날 서명식에서 "오늘은 매우 중요한 날"이라면서 "이라크 석유산업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앞서 가스공사는 지난 1일 추정 매장량이 6.5조 세제곱피트에 달하는 아카스 가스전 개발계약도 체결한 바 있다.

jsa@yna.co.kr
(끝)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setFontSize(0);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