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독도는 일본땅' 중학교 교과서 공개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日, '독도는 일본땅' 중학교 교과서 공개

자료출처 :-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자료생성 :- 2011.05.20. 독도본부/ 파이낸셜뉴스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日, '독도는 일본땅' 중학교 교과서 공개


일본 단체 '새로운 역사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새역모)'이 최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한 중학교 사회(공민) 교과서에 이른바 '다케시마(독도의 일본식 명칭) 문제'를 '일본 주변의 안전보장 환경'에 포함해놓은 지도가 실려있다. 이 교과서는 지난 3월31일 일본 정부의 검정을 통과했다.


일본이 '독도(일본명 다케시마<竹島>)는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강화해 정부 검정을 통과한 중학교 교과서를 일반 시민에게 내보이기 시작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23일 도쿄에 있는 재단법인 교과서연구센터 등 전국 9곳에서 중학교 교과서를 공개했다.

이 교과서는 3월30일 정부 검정을 통과한 것으로 내년 4월부터 사용된다. 공개는 6월30일까지다. 공개 대상은 내년부터 사용될 중학교 교과서 외에도 일부 고등학교 교과서를 포함해 218권이다.

이번 중학교 교과서는 2006년에 개정한 교육기본법과 2008년 3월에 나온 중학교 학습지도요령, 2009년 7월에 나온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따라 독도 영유권 주장을 대폭 강화했고, 이른바 '유토리(여유) 교육'에서 탈피하겠다며 분량을 대폭 늘린 점 등이 특징이다.

일본은 교과서 공개를 거쳐 8월 말까지 채택 지구별로 각 학교에서 사용할 교과서를 선택한다.

한편 일본 단체 '새로운 역사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새역모)'와 후소샤(扶桑社)의 후신 이쿠호샤(育鵬社)는 지난달 28일부터 검정 교과서와 내용이 같은 이른바 '시판본 공민, 역사 교과서'를 판매하는 등 채택률을 높이기 위해 일찌감치 홍보전에 들어갔다. [연합뉴스 2011.05.23]

독도본부 2011.05.24.  www.dokdocenter.org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