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맥주는 독도의 눈물'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사히 맥주는 독도의 눈물'

자료출처 :-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자료생성 :- 2011.04.20. 독도본부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아사히 맥주는 독도의 눈물'

네티즌들, 日우익교과서 후원 기업 불매운동 확산

최근 일본 자민당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가 일본 정부 차원에서 '다케시마의 날' 제정을 요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우익 교과서를 후원했던 일본 기업의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다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1일 한 트위터 사용자는 "아사히 맥주를 마신 당신도 역사 왜곡의 후원자"라며 "아사히 맥주 불매운동을 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그 근거로 아사히 맥주 나카조 다카노리 전 명예회장이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지 않은 정치가는 국정을 맡을 수 없다고 주장한 망언을 소개했다.

이글을 접한 트위터 사용자들은 "아사히 맥주가 그런 기업인줄 몰랐다", "아시히 맥주는 독도의 눈물", "아시히 맥주 불매운동에 동참하겠다" 등의 글을 올리고 있다.

이에 각종 포털사이트의 카페나 블로그 등에는 지난 2005년 확산된 '독도는 일본땅 - 우익교과서 후원하는 대표적인 일본 기업 목록'을 다시 게재하며 이들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을 펼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아사히맥주, 마일드세븐, 도요타 등의 일본업체의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은 지난 2005년 일본 시마네(島根)현 의회가 '다케시마의 날' 조례를 재정할 당시 확산된 바 있다.[시티신문 2011. 04. 21]

독도본부 2011.04.21 www.dokdocenter.org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