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진성금 거부하자'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지진성금 거부하자'

자료출처
:-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자료입력 :- 2011/04/13 독도본부 / 연합뉴스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영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한국 지진성금 거부하자'

독도 문제, 일본 자민당 `막가파' 망언

일본이 독도문제를 들고 다시 강경 주장을 쏟아내고 있다.

일본 자민당의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는 12일 오전 모임에서 한국이 실효적 지배 중인 독도(일본식 표기 다케시마) 근해 해상에 종합해양과학기지 등을 건설하려는 계획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하는 결의를 승인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

계획의 즉시 중지와 한일간 각료급의 독도문제 협의를 위한 장을 마련하자는 것을 제기. 당으로서 정식으로 결정해 주일한국대사관에 접수한다는 것. 민주당이 집권하고 있는 일본정부에는 국가가 ‘다케시마의 날’을 제정하고 독도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룰 정부기관의 설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은 이달 들어 독도 근해에 기지건설과 독도에 있는 헬기장과 숙박시설 정비한다는 것을 표명, 실효적 지배를 강화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3월말에 독도를 ‘일본 고유의 영토’로 기술한 일본의 교과서검정 결과가 나오는 것에 대한 대항조치로 보여 외무성은 권철현 주일한국대사를 불러 항의했었다고 밝혔다.

특명위에서는 마츠모토 타케아키(松本剛明) 외상이 항의해야 한다는 의견이 잇따라 나왔다. 또 시마네(島根)현 출신의 호소다 히로유키(細田博之) 전 관방장관은 “뭔가 대항 수단을 취해야 하지않나˝ 라고 거들었다. 구체적 대책으로 동일본 대지진에 대한 한국의 지원을 거부하든가 권 대사와 일본정부 요인과의 면회거절 검토 등을 요구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헤럴드 경제 2011-04-12]

독도본부 2011.04.12 www.dokdocenter.org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