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독도, 실효적 지배 강화할 것”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李 대통령 “독도, 실효적 지배 강화할 것”

자료출처
:- 독도본부 / 이데일리 http://www.dokdocenter.org/
자료입력 :- 입력 2011.04. 01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李 대통령 “독도, 실효적 지배 강화할 것”

`조용한 대응` 입장 재차 밝혀

이 대통령은 1일 청와대에서 특별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이 중학교과서를 통해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한 것에 대해 “일본 교과서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고, (매년) 3-4월이 되면 일본은 그들이 좋아하는 메뉴얼대로 해나간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아무리 통상적인 일이지만 이 문제에 대해 속으로 느끼는 마음은 저나 국민들이나 똑같을 것이고, 다만 대통령으로서 말을 아끼고 있을 뿐”이라고 언급, 간접적으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 대통령은 우리가 실효적으로 독도를 지배하고 있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조용한 대응`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와 일본간 차이가 있는 것은, 독도는 천지개벽이 두 번 나더라도 우리 땅이라는 점”이라면서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경우와, 멀리서 자꾸 우리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목소리가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왜 한국이 (강력히) 대응하지 않느냐는 지적도 있지만 이것은 그렇게 지혜로운 방법이 아니다”면서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는 일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일본을 향해 미래로 나가기 위해 말과 행동을 일치해달라고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면서 “다만 일본도 정치가 있는 것 같아서 독도 문제는 그렇게 이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이데일리 2011.04.01]

독도본부 2011.04.01 www.dokdocenter.org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