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국자 "日 교과서 검정결과 주시"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당국자 "日 교과서 검정결과 주시"

자료출처:- 연합뉴스 http://news.nate.com/view/20110320n05866?mid=n0204
자료생성
:- 2011/03/20  14:58 정묘정 기자
자료옮김:-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병원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당국자 "日 교과서 검정결과 주시"
 
연합뉴스기사전송 2011-03-20 14:58

"지진피해 복구 지원과 분리대응할 것"

(서울=연합뉴스) 정묘정 기자 = 정부 고위당국자는 20일 독도 문제와 관련해 "일본의 교과서 검정결과를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이르면 이달 말 발표될 예정인 일본 중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대해 "검정 절차는 우리가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므로 내용이 발표되면 그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당국자는 "(독도 영유권 주장을 적시한) 교과서 내용은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본다"면서 "다만 일본 외무성이 최근 대지진에 따른 비상사태 등을 고려해 발표 시기를 조절할지 지켜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은 지난 2008년 7월 일종의 '가이드라인'인 중학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펴냈고, 일본 민간출판사 대부분이 이를 토대로 독도 영유권 주장을 적시한 교과서를 만들어 검정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당국자는 이어 일본 대지진 후 우리나라에서 일고 있는 인도주의적 지원 움직임과 독도 문제는 별개 사안이라는 '분리 대응' 기조를 분명히 했다.

그는 "일본 지진 피해복구를 돕는 것과 독도 영유권은 서로 완전히 다른 문제"라고 강조하고 "그동안 일본 측에도 이 같은 입장을 계속 전달해왔다"고 말했다.

myo@yna.co.kr
(끝)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setFontSize(0);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