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쿠웨이트, 수형자 이송조약 체결 Kuwait News & Photos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쿠웨이트, 수형자 이송조약 체결

자료출처
:-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60020
자료입력 :- 2011년 3월 16일 김미애기자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영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


한-쿠웨이트, 수형자 이송조약 체결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이귀남 법무부 장관과 알 하마드 쿠웨이트 법무부 장관이 16일 쿠웨이트 법무부에서 ‘한-쿠웨이트 수형자이송조약’에 서명했다. (사진제공:법무부)

[아시아투데이=김미애 기자] 앞으로 한국과 쿠웨이트 간에 상대국에서 수형생활 중인 자국민은 국내로 이송돼 잔여 형기를 치를 수 있게 된다.

17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귀남 법무부 장관과 알 하마드 쿠웨이트 법무부 장관은 전날 쿠웨이트 법무부에서 ‘한-쿠웨이트 수형자이송조약’에 서명했다.

이번에 체결한 이송조약은 2007년 6월14일 가서명된 이후 4년여 만에 정식 체결된 것이다. 이 조약이 국회 비준을 받아 발효되면 우리나라는 전 세계 67개국과 수형자이송이 가능하게 된다.

조약 체결에 따라 양국은 ‘이송을 받는 국가의 국민’들 중 ‘남은 형기가 1년 이상이거나 부정기형 또는 종신형’이면서 ‘형을 선고받은 범죄가 양국에서 모두 범죄를 구성할 경우’ 수형자를 이송할 수 있다.

사면과 감형 등 형 집행에 관한 사항은 이송을 받는 국가가 자국법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

법무부 관계자는 “조약 체결로 양국 간 법률적 협력 시스템이 완비됐다”며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활발한 법문화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jiro@asiatoday.co.kr>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이글루스 가든 - 쿠웨이트를 제2의 고향이라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