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독도 녹색섬 조성 밑그림 나와 Dokdo in Korea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울릉도·독도 녹색섬 조성 밑그림 나와

자료출처:- 독도본부 http://www.dokdocenter.org/
자료생성
:- 2011/02/25  독도본부
자료옮김:-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병원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울릉도·독도 녹색섬 조성 밑그림 나와


그린에너지·라이프·투어가 어우러지는 섬으로 탈바꿈

울릉도와 독도를 저탄소 녹색섬으로 조성하기 위한 밑그림이 나왔다.

경상북도의 울릉도·독도 녹색섬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안에 따르면 올해부터 2024년까지 3,630억원을 투입해 울릉도와 독도를 그린에너지와 그린라이프, 그린투어가 어우러지는 녹색섬으로 탈바꿈한다.

주요 사업별로는 녹색섬 기반조성과 녹색 에너지 확충 등을 위해 580억원을 투입해 송배전 전원계통 선로를 개선하고 지능형 전력망을 구축한다.

또 80억원을 투입해 별도의 축전지를 사용하지 않은 40㎾급 소형 풍력 발전기를 설치하고 낡고 오래된 소수력 발전 설비를 개선해 시설용량을 늘린다.

이와 함께 유기성 폐기물을 활용한 바이오에너지를 생산하고 장기적으로 EGS(인공지열 저류층 생성기술)를 이용한 지열 발전을 도입한다.

녹색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27억원을 투입해 관광형 전기차와 전기 자전거, 태양광을 이용한 유람선을 도입한다.

테마가 있는 뉴스Why뉴스최승진 포인트 뉴스석 선장 몸속 3발 총알, 어떻게 박혔나'매화그림 앞에 서니, 진정 봄이로구나'거제 지심도의 동백꽃, 봄의 전령사또 90억원으로 체험활동이 가능한 녹색목장과 녹색 에너지체험센터도 조성한다.

녹색 생활 구현과 관련해서는 91억원을 투입해 건축물의 효율을 개선하는 등 녹색 건물로 리모델링하고 50억원으로 그린 로드를 조성한다.

또 농업용 모노레일을 에너지 저감형으로 교체하고 오징어잡이 어선의 집어등을 LED로 바꾼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녹색섬 조성 사업이 마무리되면 울릉도와 독도가 대한민국 녹색 성장의 대표 모델이 될 것"이라며 "독도의 실효적 지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노컷뉴스 2011/02/25]


독도본부 2011/02/25 www.dokdocenter.org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