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진천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자료출처:-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생성
:- 2011-02-18 기획감사실 / 행정과 민간협력팀 담당자 황선구 
자료옮김:-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제  목진천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작성자기획감사실
첨부파일


진천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 과태료 최대 3/4경감 -

 

진천군은 2. 15 ~ 3. 31까지 45일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주민등록 중점 정리대상은 거주지 변동 미신고자 및 허위신고자, 국외이주 후 미신고자, 각 읍면에 접수된 위장전입 의심자 조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이 말소․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유도,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90세 이상 고령자 거주여부 특별사실조사 등이다.

 

사실조사는 읍면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 세대명부에 의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여부 등에 대해 전세대 방문조사로 실시되며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최고 및 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말소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특히, 90세 이상 고령자를 가족으로 둔 세대에 대해서는 특별 사실조사를 실시해 사망자는 사망신고 할 수 있도록 안내해 노인․장애인․국가유공자 연금 등 부당 수급을 받지 않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일제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의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 받게 된다.”며 자진신고를 당부했다.

 

<행정과 민간협력팀 043-539-3431 담당자 황선구 043-539-3433>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