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문학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생거진천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교육과 문학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생거진천

자료출처:-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생성
:- 2011-02-16 기획감사실 / 행정과 평생학습팀 담당자 어재영 
자료옮김:-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제  목교육과 문학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생거진천
작성자기획감사실조회수
첨부파일


교육과 문학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생거진천


- 자서전 작가 양성 과정 모집 -

 

진천군 평생학습센터는 2011년 지역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자서전 작가 양성 과정」을 자체 개발하여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학습자 모집기간은 2월 28일까지 2주간이며, 수강인원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모두 3단계 과정, 총20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4일에 제1과정을 개강하여 올해 12월에 출판회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진천군민으로 글쓰기와 문학에 관심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본인의 자서전은 물론, 타인의 자서전 대필까지 두 편의 자서전을 쓸 수 있다.

 

특히, 총3단계 과정 중 어르신들의 자서전을 대필해 주는 과정은 자서전 작가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측면에서 작가를 지망하는 지역민들에게 직접적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사로는 현재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하공전 교양학부에 출강 중인 봉은희 선생이 전 과정을 맡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도 군민들의 학습욕구를 충분히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정과 평생학습팀 043-539-3061 담당자 어재영 043-539-3896>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