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안방민원 시대』 본격 개막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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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안방민원 시대』 본격 개막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입력
:-
  2011/01/14  기획감사실 / 종합민원과 민원총괄팀 이영희 
자료옮김 :- 임충섭 (,쿠웨이트 정부병원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지킴이, 1문화재1지킴이)


제  목진천군, 『안방민원 시대』 본격 개막
작성자기획감사실
첨부파일


진천군, 『안방민원 시대』 본격 개막

- 인터넷 민원서비스 3,020종으로 확대·개통 -

 

진천군은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민원이 추가 확대됨에 따라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한 민원이 총 3,020종으로 증가(2010년도 1,800종 대비 67%증가)하여 전체 약 5,000종의 민원업무 중 60% 정도를 안방에서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하게 됐다.

 

이로 인해 지적도 등 1,208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 직접 출력 발급가능하며, 이사․사망․교육 등 주요 생활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하여 다수기관 방문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되어 편리하게 됐다.

 

또한 추가된 주요기능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민원안내 및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10종의 열람이 가능하며 장애인 편의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서비스(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가 제공되며, 본인 신청 후 민원서류 발급 없이 행정기관 등에 직접 전송 가능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민원을 보다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서민생활과 경제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종이서류를 대폭 절감하고 교통발생량을 감축함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종합민원과 민원총괄팀 043-539-3071 담당자 이영희 043-539-3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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