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대상지 선정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 좌측의 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진천군,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대상지 선정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genbrd/genbrd/view.do
자료입력
:- 2011-01-04  기획감사실 / 건설재난안전과 건설행정팀 류지창
자료옮김:- 임충섭 (쿠웨이트 국립치과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1문화재1지킴이)


 


진천군,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대상지 선정

 

진천군은 진천읍 소재지를 가로지르는 백곡천이 고향의 강 정비사업(국토해양부가 지원하는 하천복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아름다운 생태하천으로 복원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총사업비 300억원이 투자되는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15년까지 백곡저수지부터 진천2교까지 년차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진천군은 백곡천에 자연형 여울, 징검다리, 친수공간, 자전거도로 등 전통과 추억이 숨 쉬는 강을 조성해 강을 매개체로 진천의 랜드마크로 탈바꿈하는 '고향의 강'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과거의 이수, 치수 위주의 하천정비사업에서 탈피해 물이 흐르는 생명의 하천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 숨 쉬는 생명의 하천정비사업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재해예방, 수질개선과 더불어 환경, 문화적 요소가 접목된 문화하천조성과 지역주민, 민간단체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하천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총사업비 300억이 투자되는 백곡천 고향의 강 사업은 현재 추진중인 95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백곡천 하천환경조성사업 및 65억원이 투자되는 칠장천 하천환경조성사업과 더불어 진천군내 주요 하천을 자연생태 하천으로 조성하여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지고 문화가 접목된 테마하천환경의 건강도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재난안전과 건설행정팀 043-539-3651 담당자 류지창 043-539-3653>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