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주교좌성당 제3회 공동체 대회(UNITY CONGRESS) 가톨릭 신자입니다.

 ← 좌측의 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읍니다.


쿠웨이트 주교좌성당  제3회 공동체 대회

(UNITY CONGRESS)  


자료출처
:-
 
자료작성 :- 2010.11.16. 임충섭 요한바오로 (쿠웨이트 정부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1문화재1지킴이)
자료사진 :- 쿠웨이트 가톨릭 한인 교우회  김기철 야고보 회장

3회 공동체 대회(UNITY CONGRESS)

   

쿠웨이트 주교좌 성당(The Holy Family Cathedral Parish, Kuwait City)에서는 제3회 공동체 대회(UNITY CONGRESS) 프로그램 중 한인 어린이 공연이 2010.11.11.에 있었습니다.

Unity Congress는 가톨릭 쿠웨이트 교구에 소속되어있는 각국 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3일정도 행사 {세계 여러 나라의 유수(有數)한 교수 신부님들을 초청하여 강연, 쿠웨이트공동체 소속 여러 나라 공동체에서 모국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모국의 가톨릭 소개, 모국을 알리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쿠웨이트 가톨릭 한인공동체(회장 김기철 야고보)에서는 약 5개월 전부터 3nd Unity Congress 어린이 공연(풍물놀이)을 위해 공동체 회장님의 두 딸을 방학동안에 한국에 보내어 사물놀이를 전수 받고 오도록 배려하는 것을 시작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방학 끝나고 돌아온 딸들로 하여금 지난 9월부터 공동체 어린이들을 지도할 것을 부탁하였으며 회장님은 한국으로 가서 풍물놀이에 필요한 도구(장구, , 꽹가리, 사물놀이 복장(어린이용).....,)를 준비 공수 하여왔습니다.

쿠웨이트의 사막 열풍이 몰아치는 9월 더운 여름날에도 한인 공동체 어린이들은 살루와 공원에 모여 열심히 연습을 하였습니다.

회장님의 두 딸들 외에도 새로 쿠웨이트에 오신 자매님들 중에도 대학생 시절에 사물놀이에 관심을 갖고 있었던 분들이 있었기에 어린이들을 지도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두달 반정도 열심히 배운 어린이들이 1111일 공연을 하였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내 이름으로 둘 혹은 셋이 모이는 곳이면 나도 그곳에 있다고 하신 것처럼 주교님과 신부님들을 모시고 세계 각국의 쿠웨이트 가톨릭 공동체 형제자매님들께서 지켜보는 가운데 우리 한인 어린이들의 국악 풍물놀이 공연이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훌륭했으며 어느 공동체 어린이들의 공연보다도 으뜸으로 돋보였고 많은 분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를 받은 것은 하느님의 큰 은총이었습니다.

쿠웨이트 가톨릭 공동체 형제자매님들이 인종과 국적은 다를지라도 하느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가 됨을 뜨겁게 느끼며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영광을 저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우리가 하나인 것처럼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722) 성경 구절을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여기에 그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올립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 하시면 크고 선명한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