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다리-초평호-청소년수련원 연계 관광자원 개발 본격화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 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다

농다리-초평호-청소년수련원 연계 관광자원 개발 본격화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
자료생성 :- 2010. 04. 19 진천군 기획감사실
자료옮김 :- 임충섭(쿠웨이트국립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 진천농다리 지킴이)



진천군은 2010년 새로운 관광수요 변화 등에 부응하기 위해 단순히 경관 관람 위주의 관광에서 탈피해 도시민의 새로운 관광 수요에 부응하는 생거진천만의 특색을 살린 테마형, 레저형, 체험형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대표적인 문화․관광자원인 농다리 - 초평호- 청소년수련원을 연계하는 『수상레포츠 콤플렉스 조성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기능적인 레포츠 시설을 갖춘 복합공간으로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수상레포츠 콤플렉스 조성사업』은 지난해 9월 기본계획을 수립, 총사업비 50억(국비25억 군비25억)중 올해 20억원을 투자하여 2010년  4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현재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으며,  2011년 중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초평저수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하는 수변탐방로와 초평호의 수자원을 활용한 수상레포츠 시설 조성 및 농다리의 유구한 문화유산을 연계하는 트레킹코스 조성, 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하여 구름다리를 설치하고 농다리와 청소년수련원간 통행로를 확보해 청소년수련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1회성 방문이 아닌 체류형, 체험형 관광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한 경관조명 및 공공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관광지로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군은 설명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의 대표적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관광자원의 개발을 통해 희망의 땅 진천시 건설, 전국에서 제일 살기좋은 곳 생거진천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역홍보와 친절마인드 제고가 가장 중용한 관광자원의 개발이다.”며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 사진있음 : 수상레포츠 콤플렉스 조성사업 사진


<문화체육과 관광팀 043-539-3621 담당자 이현주 043-539-3623>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