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초중고 사회과 지도 모두 독도 日영토로 표기" Dokdo in Korea

좌측의 카테고리 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日초중고 사회과 지도 모두 독도 日영토로 표기"

자료출처
:- 연합뉴스http://news.nate.com/view/20100331n18559
자료생성 :- 기사전송 2010-03-31 17:01(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자료옮김 :- 임충섭(쿠웨이트 국립병원, 독도KOREA홍보위원, 1문화재 1지킴이-독도천연보호구역,)


"日초중고 사회과 지도 모두 독도 日영토로 표기"
연합뉴스기사전송 2010-03-31 17:01

 

 
동북아역사재단 연구결과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일본의 초ㆍ중ㆍ고등학교의 모든 사회과 지도가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표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동북아역사재단이 31일 개최한 '일본의 초등 교과서 독도기술과 우리의 대응방안' 학술회의에서 심정보 동북아역사재단 부연구위원은 2009년에 발행된 초ㆍ중ㆍ고 검정 사회과 교과서와 사회과 지도를 분석한 결과, 소학교 사회과 지도 2종, 중학교 사회과지도 2종, 고등학교 사회과지도 8종 모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했다고 말했다.

이들 사회과부도에서는 독도를 시마네현 소속의 '다케시마(竹島)'라고 표기하고 울릉도와 독도 사이에 경계선을 그어 독도가 일본 영토임을 나타내고 있다.

교과서 본 교재에서도 독도를 한국이 불법점령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거나, 별다른 설명 없이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취급하면서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예도 많았다.

소학교 5학년 사회 교과서를 예로 들면, 문교출판의 '소학생의 사회 5하'에는 "시마네현에 속하는 독도를 한국이 불법으로 점거한 문제가 있다"고 기술했으며, 일본문교출판의 '소학사회 5년 상'에는 독도를 지도상에 점으로 표시하고 울릉도와 독도 사이에 경계 표시를 했다.

또 동경서적의 '신편 새로운 사회 5하'에는 울릉도와 독도 사이에 경계를 표시하고 독도를 일본령에 포함한 지도를 삽입했다.

중학교 사회교과서의 50%와 고등학교 일본사ㆍ사회 교과서의 57.3%(일본사를 제외하면 74%)도 독도를 다루며 비슷한 내용을 기술했다.

comma@yna.co.krsetFontSize(0);








이글루스 가든 - 독도 · 동해에서 오늘은 어떤 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