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훈 진천군수, 2010년 시정연설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훈 진천군수, 2010년 시정연설


자료출처 :- 진천군 http://www.jincheon.go.kr/
자료생성 :- 2009-11-26 기획감사실



유영훈 진천군수, 2010년 시정연설

- 시 건설 위한 지역개발, 지역경제활성화, 복지사업 중점 추진 -

  유영훈 진천군수가 26일 제188회 진천군의회(의장 신창섭)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2010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희망의 땅, 진천시 건설’의 군정방향을 제시했다.


  유 군수는 올해를 ‘진천시 건설 기반정비의 해’로 선포하고 주요시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우석대 진천캠퍼스 건립, 중부신도시 등 대형 국책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기업유치 등 군정의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군민의 단합된 힘을 모아 진천군의 비전인‘희망의 땅, 진천시 건설’을 위한 내년도 군정운영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먼저, 진천군장기종합발전계획 새오름Ⅱ와 진천시 건설 액션플랜을 기반으로 2010년도를 “진천시 건설 추진 가속화의 해”로 설정하고 도시개발 및 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다음은, 소상공인 이차보전 지원, 진천사랑상품권 이용 범 군민운동 전개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체 만남의 날 행사, 1社 1公務員 자매결연,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만드는데 적극 나서는 한편 중부신도시와 연계한 첨단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미래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해서는 탄소포인트제 실시로 주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저탄소 녹색성장 시책 개발과 추진, 자연휴양림 및 근린공원 등을 조성하여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재가노인지원센터 및 독거노인 One-Stop지원센터 운영 등의 노인복지서비스체계를 마련과 군민건강 3대 실천운동, 농촌건강장수마을 운영을 통한 건강도시 기반을 마련하고 수요자 중심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현해 나간다.


  진천군립도서관 및 광혜원군립도서관건립을 마무리, 백곡천생태하천정비사업, 백곡~초평호권 관광네트워킹 기반구축사업, 수상레포츠콤플렉스조성사업의 추진과 함께 생활체육공원 조성 및 국민체육센터를 건립을 통해 품격 있는 교육․문화환경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을 통해 자연순환형 농업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생거진천쌀 및 진천꿀수박 등 명품 농특산물의 브랜드화로 소비자의 신뢰 확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한편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백곡지참숯테마공원 조성 및 이와 연계한 각종 소득사업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이러한 2010년도 군정방향과 전략목표 달성을 위해 내년도 예산안을 올해보다 16.8% 증가한 2,537억원으로 일반회계가 88%인 2,233억원, 특별회계가 12%인 304억원으로 편성했다.


  이번 예산편성은 민선4기 각종 현안사업의 마무리와 진천시 건설을 위한 지역개발,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복지시책 관련 사업에 중점을 두었다.

-사진있음 : 시정연설 사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