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 열려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 좌측의카테고리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진천군,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 열려

자료출처
:- 희망도시 생거진천 http://jincheon.go.kr/hi.do
자료생성 :- 2009-11-13 15:01:10.0 보도자료실
자료첨부 :- file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1.JPG (282 KB)
                 file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2.JPG (307 KB)
                 file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3.JPG (315 KB)




진천군,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 열려

- 장수시책 발굴 및 군정 연계방안 모색 -

  장수(長壽)테마를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개발하기 위한 '제2회 장수테마 토론회'가 13일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심야에 진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한양대학교 김상숙 교수 외 3명의 관계 전문가와 진천군 공무원 48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거진천에 기반을 둔 장수산업을 지역에 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토론회는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의 농촌건강마을 운영사례 발표와 관계 전문가들의 '장수와 트랜드', '장수와 도시브랜드 전략', '장수산업과 국가시책 방향', '장수산업과 지역문화 재생'에 대한 주제발표 그리고 장수시책 발굴과 군정연계 방안에 대한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첫 번째 토론회가 장수산업의 전망을 이해하고 생거진천과의 연관성을 찾는데 주력하였다면, 이번 두 번째 토론회에서는 장수테마를 지역의 문화 및 도시브랜드와 접목하고 나아가 국가전략시책과 연계하는 보다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진천군에서는 생거진천을 장수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을 갖고 토론회 자료를 기초하여 장수산업 기본방향을 정립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원불편을 방지하고 지역의 미래에 대하여 시간의구애 없이 허심탄회한 토론을 위하여 심야행사로 계획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장수테마에 대한 전문가들의 열정과 공무원들의 지역사랑이 어우러져 군민들의 염원인 '2015년 희망이 넘치는 진천시 건설'은 물론 지역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장수테마 토론회 사진 / 13일 오후 8시까지 메일 송부 예정

<기획감사실 정책기획팀 539-3021>


 







이글루스 가든 - 내고향 충북 진천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