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 붕어마을에서 붕어찜 축제 열린다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제1회 초평붕어마을 붕어찜 축제 알림
← 좌측의
카테고리
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초평 붕어마을에서 붕어찜 축제 열린다

자료출처 :- 희망도시 생거진천 http://jincheon.go.kr/hi.do
자료생성 :- 2009-11-11 10:30:49.0 보도자료실
자료옮김 :-

제 목
초평 붕어마을에서 붕어찜 축제 열린다
작성자보도자료실조회수
이메일등록일2009-11-11 10:30:49.0
첨부파일

 

초평 붕어마을에서 붕어찜 축제 열린다

-오는 14일 제1회 초평 붕어마을 붕어찜 축제 개최 -

  진천군이 향토음식의 대내외 이미지를 강화하고 향토음식소의 미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한 이색 붕어찜 축제를 개최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오는 14일 오전 11시 진천군 초평면 소재 붕어마을에서 지역의 문화, 관광, 향토음식의 적극적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유발을 위한 ‘제1회 초평 붕어마을 붕어찜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초평붕어마을 음식업번영회(회장 신원식)의 주최 및 주관으로 공식사와 부대행사, 상설행사로 나눠 진행되며 식전행사로 축제의 분위기 고조를 위해 풍물패의 공연과 함께 가장행렬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식행사로는 제1회 초평 붕어마을 붕어찜 축제를 기념하는 테이프 컷팅과 붕어마을 번영회의 소년소녀 및 독거노인 돕기 성금 전달식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에서는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명품 시래기 붕어찜 맛나대회, 붕어찜 시식, 맨손 물고기 잡기, 붕어마을 가수왕 선발 노래자랑, 품바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상설행사로는 붕어마을 번영회 회원들의 붕어찜 요리 시연과 시연 음식의 무료 시식회, 향토음식 전시 및 판매 코너가 마련돼 지역의 특색 있는 향토음식문화를 대내외 적극 홍보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말을 맞아 초평 붕어찜의 매콤한 맛과 인근 초평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며 깊어가는 가을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가족단위의 주민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초평 붕어마을에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붕어마을은 고향집, 단골집 등을 비롯해 붕어요리 관련 음식업소가 산재해 있으며 도와 군 향토음식경연대회 등에 참가해 각종 수상을 받는 등 진천의 대표 향토음식 먹거리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진천군 사회복지과 위생팀 : 043-539-3421, 3425>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