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러브米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 선적 내고향 충북 진천 소식

좌측의 카테고리 항목을 크릭하시면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명품 러브米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 선적

자료출처
:- 희망도시 생거진천 http://jincheon.go.kr/hi.do
자료생성 :- 2009-09-30 16:31:22.0  보도자료실

첨부파일 :- file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1.JPG (290 KB)
                  file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2.JPG (303 KB)
                  file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3.JPG (298 KB)





명품 러브米 생거진천쌀 유럽 수출 선적

- 유럽 수박 수출에 이어 농산물시장도 개척 앞장서 -

  진천군이 30일 오전 10시 덕산면 진천군쌀조합공동사업법인 사업장에서 독일, 러시아 등 유럽 6개국으로 수출되는 생거진천 공동브랜드쌀 수출 선적식을 갖고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날 기념식에는 유영훈 진천군수, 신창섭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송진용 진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최창필 농협군지부장, 농업인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수출되는 ‘생거진천 공동브랜드쌀’은 지난 6월과 7월에 해외 농특산물 판매전략으로 오학영 부군수의 독일 방문시 바이어 상담 결과로 10kg 쌀 17톤을 9월 30일 발주, 10월 5일 부산항 선적, 독일 함부르크항을 통한 동유럽 식품전문매장에 입점․시판될 계획이며 올 12월경부터는 50여 톤이 주기적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그동안 정부의 브랜드쌀 육성시책의 결과로 전국 소비자단체가 시도로부터 우수브랜드쌀을 추천받아 평가한 결과 생거진천 공동브랜드 쌀이 2005년부터 3년 연속 12개 브랜드안에 선정되어 2007년 농림부 러브미 마크를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국 최우수 브랜드로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고 그 결과 유럽 수출 길에 오르게 되었다.


 또한 군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와 로고를 개발하여 농특산물 홍보, 재경 향우회를 통한 브랜드 홍보, TV를 이용한 생거진천 공동브랜드쌀 광고 등 공중파 방송 광고, 홈쇼핑과 진천쇼핑몰 소비자들 대상으로 우수농특산물 홍보계획을 세우는 등 생거진천 브랜드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해 나가는 한편,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선진 수출농업에 힘쓰는 등 생거진천 브랜드를 최고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진천군 농산물 수출 개척단이 올해 6월 러시아 하바로프스크시에 파견되어 9월에 1,700여 통의 수박을 수출하고 10월에 2,200여 통 수출 예정인 등 유럽 수출기반을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발빠른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